야매 미슐랭

마켓컬리 (야매) 서포터즈 놀이

생산적 잉여니스트 2016. 4. 2. 14:27

 

 

 

 

 

한번 상승가도를 타기 시작한 엥겔 지수를 낮추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요즘 샛별배송에 맛들려 중독된 마켓컬리.

 

3만원이면 9800원 이상의 모든 주문을 무배로 받아볼 수 있다는 연간 컬리 패스까지 완비했으니

더 이상 배송비 아끼겠다고 당장 불필요한 아이템을 쟁여놓는 짓은 이제 그만.

 

빵 끊은지도 오래, 어쩌다 빵을 먹더라도 잼 발라먹는 일은 전무한데 그래니스시크릿, aka

저당도, 저칼로리, 無설탕, 無첨가

다이어트 잼이라고 하니 한번쯤 시식하고 싶던 차였다.

그런데 잼 일개 구매시 과일 주스 일개를 무료 증정한다는 이벤트 두둥.

가격 할인도 아니고 주스 덕후도 아닌데 왠지 찬스를 활용하고 싶은 1인.

 

마음 같아선 맛별로 다 먹어보고 싶지만

잼에 미친냔도 아니고 해서

고민 끝에 오렌지와 라즈베리 당첨!

 

 역시 탁월한 선택이었다.

라즈베리보단 오렌지가 마멀레이드 돋는 것이 더 맛있다.

기왕이면 빵도 같이 주문할걸 통탄할 정도로 쫀득찐득 깊고 진한 과육의 맛. 

이가 없으면 잇몸이렸다. 요거트에 고명으로 올리고 해독주스에 투하하고

과일에도 찍어먹고, 아무데나 처발해서 먹는 수밖에.

 

다만, 랜덤으로 증정되는 주스 2개가 모두 라즈베리라는 게 안습이다.

무설탕이라고 하지만 사실 무열량 감미료 프룻토스 fructose가 첨가되어 있다.

교묘한 마케팅 술수의 일종, 그래도 이 정도쯤은 애교로 패스.

 

 

************

 

 

마켓컬리의 최대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샛별배송이다.

밤 11시 전에 주문하면 아무리 늦어도 7시 전까지 받아볼 수 있는

8시간 이내 배송 서비스로 일단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단순히 빠른 것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사이트 디자인이나 아이템 선별 및 소개 문구, 콜라보 이벤트 등등

여지껏 봐온 사이트와는 확실히 한차원 높은 발군의 감각을 보여준다.

시각적 세련미는 일단 기본, 콘텐츠와 마케팅 면에서도 월등하다.

 

마켓컬리가 내놓은 모든 아이템은

건강하고 좋은 식재료만을 골라 장인 정신으로 정성들여 만들었다는 공통점을 가진다.

이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스토리텔링적 요소를 부각시키는데  

글로 풀어내는 재주가 상당하다.

정보 전달에 충실하면서도 감성팔이 예찬으로 흐르지 않도록

문장 하나도 매끄럽게 정제시켜 텍스트 완결성을 높인다.

더욱 놀라운 건 여지껏 맞춤법 하나 틀린 걸 보지 못했다.(물론 틀린 걸 보고도 몰랐을 수도...)

 

판매자 입장에서 확신이 드는 브랜드만을 엄선했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도 마음 놓고 고를 수 있다는 신뢰를 기반으로 한다.

이익 창출만이 목적이 아니라 좋은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싶다는 진정성과

사소한 것 하나 소홀히 하지 않는다는 철저한 운영 원칙을 읽을 수 있다.

 

나는야 먹는 게 전부인 이 시대의 참 먹방인.

맘에 드는 먹거리 관련 사이트는 거의 매일매일 시간을 쪼개 순방한다.

마켓컬리도 빼놓지 않고 지속적으로 들르면서 눈여겨본 바,

상품회전율도 높고 트렌드를 간파해서 타깃 소비자층을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도 훌륭하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직까지 사이트가 불안정하고 유아이가 다소 미비하다.

불편한 지점이 있어 문의를 했는데 프로그램 오류가 맞는 것으로 확인.

향후 리뉴얼에 참고하겠는 답변을 들었다.

고객 호응도가 높아지면서 트랙픽 부하 대응력도 키워야 할 것 같다.

그만큼 인기가 날로 높아진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그 외 고객 피드백이며 포장, 배달 등등 나무랄 데 없이 신속꼼꼼친절하다.

 

아니나 다를까 대표를 맡고 있는 김슬아, 이분부터 일단 풍부한 식재료 지식을 갖춘 미식가이다.

관련 보도 자료들을 훑어보면 역시 남다른 사람이 하는 남다른 사업을 하는구나를 확인할 수 있다.

본인의 니즈를 사업적으로 풀어낸 강인한 행동력.

고도 발달된 미각은 물론 사업에 대한 뚜렷한 비전과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스타트 업의 명석한 롤모델로서 손색없다.  

 

 

 

http://kr.besuccess.com/2016/03/market-kurly/

 

https://www.youtube.com/watch?v=2sJ5DTjpm3M